2010년 12월 2일 목요일

꿈을 이루기 위해...

"너, 너의 꿈을 이룰지라. 그러나,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매일 매일 너의 꿈을 이룰만한
 간절한 마음들을 계속해서 잊지않는 긴장을 유지하면서, 그 큰 꿈을 향한 조그만 실천들을
 하루 하루 이루어 가며 살아 가야 할지라."

나는 살면서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한다.
특히 내가 첫눈에 반한 여자의 마음을 얻는 것이...

가진 것 없고, 내세울 것 하나 없는 지금의 나자신을 보자면 거의 불가능한 일이라고 보여진다.

하지만,

내가 첫눈에 반한 여자이건 정말 내가 원하고 원한 내 삶의 반려자가 될 만한 여자이건...
그 사람이 나의 부단한 노력 없이 내 사람이 되는 것은 기적이다.

그 기적은 이루어 지기도 힘들뿐 더러, 아예 시작 부터가 완전 꼬인 실타래 같은 느낌이 든다.

그러나...

난 그 실타래를 차근 차근 첫 꼬임부터 하나 하나 풀어 나가듯
나의 꿈에 얽힌 가장 쉬운 얽힘 부터 풀어 나가려 한다.

난... 가장 쉬운 실천의 시작 부터 실천! 그리고 시작!을 하려한다.
어차피 주어진 것은 많지 않으나, 시간이 흐른뒤 주어진 것이 많았던 사람들보다
더 높은 곳에 서려고 한다.

작은 실천을 시작 한다는 것... 바로 지금 부터 시작한다는 것.
그것이 내 꿈을 이루는 첫 발걸음이자
지금까지 나태 했던 나자신을 청산하는 것이다.

바로 지금 부터가 시작이다.
부디 이 생각과 마음을 잃지 않아 내일 이시간에 이런 생각 조차 못하고
처음 내 디딘 발검음에 정신이 팔려 정신 없이 내일의 또 한 발걸음을
생각 하며 지친 몸을 이끌고 침대에 몸을 맡기길...
이런 나의 지금 마음... 기도 하는 마음을 하늘에 보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